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임플란트 진료비가 많이 낮은 편이지만 100만 원은 우습게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.
서울을 기준으로 임플란트 재질에 따라 평균 110만~190만 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다.
임플란트 가격
병원마다, 재질마다, 브랜드마다 임플란트 가격이 천차만별이다.
심지어 같은 브랜드-재질 임에도 불구하고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적지 않게 나타난다.
반드시 사전에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봐야 '가성비 임플란트'를 수술할 수 있다.
참고로 국가별 임플란트 가격을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긴 하다.
- 한국- 90만 ~ 170만원
- 미국- 1,800만 ~ 7,200만원
- 유럽- 2,000만원 ~ 4,000만원
- 인도- 600만원 ~ 1,800만원
임플란트 가격 비교
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검색을 통해 병원별-재질별 임플란트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.
심평원 공식홈 검색 후에는 진료를 받기 전에 해당 치과와 직접 상담하는 게 꼭 필요하다.
아래 이미지는 심평원 공식홈페이지에서 검색한 지역별 임플란트 평균가격이다.
동네마다 병원별로 임플란트 재질에 따른 정확한 임플란트 가격을 알 수 있다.
임플란트 종류
임플란트 종류는 국내산, 수입산으로 나눌 수 있는데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오스템 임플란트가 가장 오래되고 많이 사용되는 국내 1위 브랜드이다.
- 국내산- 오스템(국내 1위), 디오, 네오, 덴티움, 메가젠
- 수입산- 스트라우만(세계 1위), 아스트라, 브레네막
오스템 임플란트
오스템 임플란트의 장점은 가성비이다.
즉, 고퀄러티에도 저렴하다.
치아 1개당 100여 만 원 수준이지만 치과 마다 할인을 해줘 60만~80만 원대에서 할 수 있다.
치과마다 할인 폭이 다르고 가격도 다르니 주변 치과의 가격 정보를 미리 확인 해보는 게 꼭 필요하다.
건강보험 적용대상이라면 39만원에 오스템 임플란트를 할 수 있다.
임플란트 건강보험 대상
- 건강보험에 가입한 만 65세 이상
- 평생 1인당 최대 2개까지 지원 (치아가 전혀 없는 무치악은 불가능)
- PFM 크라운 보철 수복으로 시술된 경우에만 적용
위 세가지의 조건을 다 충족해야만 건강보험 혜택을 볼 수 있다.